2024-03-28 18:09 (목)
김석환 홍성군수, 거버넌스 행정 전국 최고!
상태바
김석환 홍성군수, 거버넌스 행정 전국 최고!
  • 최진섭
  • 승인 2020.06.2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 2년 연속 수상
김석환 홍성군수는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효율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홍성군 제공)
김석환 홍성군수는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효율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김석환 홍성군수가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를 통해 일제잔재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김석환 군수는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효율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홍성군 민관협력과 행정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 이날 시상식에서 김 군수는 대한민국의병도시 홍성군 일제잔재해소를 위한 ‘민관협업을 통한 백년대계 청사이전’이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하며 거버넌스 행정 추진방법과 성과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군수는 “일제 강점기에 홍주의 맥을 끊고자 홍주동헌 앞을 가로질러 건립한 군 청사를 이전하기 위해 군민들과 함께 고민했다”며 “또, 주민공모제와 주민주도 평가방식 도출, 선관위를 통한 온라인 및 군민투표로 후보지를 선정하며 잡음 없이 청사를 이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거버넌스 행정을 통해 주민들의 행정에 대한 파트너십 상승과 정책참여 역량 및 자율적 토론문화 정착, 군정에 대한 신뢰도 상승, 군민의 정책참여기회 확대와 계층 및 지역갈등 해소 등의 성과를 이끌어 냈다”며 “앞으로 청사건립 추진도 민관 거버넌스 조직을 구성하고, 민 주도적으로 청사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농정발전기획단을 구성해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을 하나로 묶는 지역 거버넌스 ‘홍성통’을 운영해 친환경농업육성과 농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례로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