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청주시립도서관,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전시 '눈길'
상태바
청주시립도서관,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전시 '눈길'
  • 노승일
  • 승인 2020.06.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손도서, 북큐레이션, 업사이클링 작품 등 전시
청주시립도서관은 25일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이 전시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립도서관이 25일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전시에 들어갔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립도서관이 25일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전시에 들어갔다.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은 지난 4월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 전시로 대체 운영했으나 최근 도서관 2차 개방으로 자료실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실물 전시를 개방한다.

시립도서관은 유형별 파손도서 및 파손도서 보수과정을 직접 촬영한 영상 등으로 꾸며진 파손도서전 ‘나는 책, 나를 아껴주세요’를 비롯해 시의 쓰레기 문제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 및 환경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도서관 파손 그림책 및 불용 현수막 등 폐품을 활용한 작품전시 ‘기차가 있는 마을’ 등 다양한 전시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는 장서점검에서 나온 파손도서를 활용한 전시를 통해 성숙한 도서관 이용문화를 알리고, 도서관 파손도서 및 생활폐품 등을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링 작품전시를 통해 청주시 ‘쓰레기 줄이기 시민 실천 운동’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전시는 내달 10일까지 운영하며 시립도서관 1층 로비 및 문화사랑방에서 청주시민 누구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