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김회재 의원 "전라선 철도 고속화 사업 반영해야"
상태바
김회재 의원 "전라선 철도 고속화 사업 반영해야"
  • 강종모
  • 승인 2020.06.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을)은 25일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가 7월 중 발표하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전라선 철도 직선 고속화 사업을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 전라선의 직선 고속화 철도는 꼭 필요한 공공 인프라”라며 “전라선 고속화 사업이 추진되면 단지 일자리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사업 반영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여수와 순천·광양을 비롯한 전남 동부권에는 연간 270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기 때문에, 전라선 직선 고속화 사업은 호남지역 미래성장동력 사업의 핵심이며, ‘한국판 그린 뉴딜’의 취지를 가장 잘 반영하는 정책”이라고 밝혔다.

정부의 국가철도망 구축 정책에 따라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이 KTX 2시간대 운행이 되고 있지만, 유일하게 전라선만 아직도 3시간대로 남아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전라선인 전북 익산에서 전남 여수까지의 구간이 시속 120㎞로 달리는 반쪽짜리 고속철도이기 때문”이라며 “21세기 고속철이 이 구간에서 20세기 철도로 전락되는 것이고, 버스보다 느리며 전라선 KTX는 20세기로 거꾸로 간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전라선 고속화 철도가 조기 추진되면 ‘지역균형발전’과 ‘한국판 그린 뉴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이날 원내정책회의에서 “국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키 위해 초선의원들이 앞장서 ‘일하는 국회’를 넘어 ‘일 잘하는 국회’를 만들어나가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일 잘하는 국회’가 되기 위해서는 야당의 협조가 절실하고, 여·야 초선의원들의 역할 또한 막중하다”며 “국회를 정상화시키고 ‘일 잘하는 국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필요하다면, 여·야 구분없는 초선의원들의 긴급토론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