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영연맹, 2020시즌 비대면 온라인 심판강승회 개최
상태바
대한수영연맹, 2020시즌 비대면 온라인 심판강승회 개최
  • 송성욱
  • 승인 2020.06.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대한수영연맹이 27일부터 이틀간 경영과 다이빙 종목별 2020년도 심판 보수교육을 위한 온라인 강습회를 개최했다.

(사진=대한수영연맹 제공)
(사진=대한수영연맹 제공)

연맹은 "심판 자격증 취득자 중 경영심판은 지난 27일, 다이빙은 28일에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하루 동안 총 8시간의 보수교육을 수료한 자만 앞으로 연맹에서 주최하는 2020년도 전국대회에 심판으로 활동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판정의 정확성을 높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판문화 정착을 위해 심판 보수교육을 의무화하여 매년 2월 국제수영연맹(FINA) 추천을 받은 외국인 국제심판을 초청하고 강습회를 진행, 3월께부터 시작되는 시즌에 발맞춰 대회에 참가할 심판의 능력 함양과 역량 강화에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대회 일정이 하반기로 연기되고 외국 인사 초청이 어려워지자 육현철 전무이사, 심성섭 심판위원회 부위원장, 민석홍 다이빙 국제심판, 심도섭 대한안전연합 서울중앙본부장, 박주한 서울여자대학교 교수, 임태희 용인대학교 교수 등을 강사로 초빙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좌로 대체했다.

경영 175명, 다이빙 55명의 심판이 참여한 이번 강습회는 참여자 설문조사에서도 전반적으로 ‘만족도 매우 높음’으로 평가받아 연맹에서 개최한 최초의 온라인 실시간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대한수영연맹은 경영과 다이빙에 이어 다음달 4일에는 수구, 5일은 아티스틱스위밍 심판 보수교육을 진행한 뒤, 10일부터 시작되는 제10회 김천 전국수영대회를 기점으로 시즌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