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에 울려 퍼진 아름다운 선율, 시민들 감동 받았다!
상태바
서산에 울려 퍼진 아름다운 선율, 시민들 감동 받았다!
  • 최진섭
  • 승인 2020.07.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서산시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성황리에 종료
서산시 시립합창단은 지난달 30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대를 잇는 깊은 울림’이라는 주제로 제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 시립합창단은 지난달 30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대를 잇는 깊은 울림’이라는 주제로 제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서산시에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져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시민들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서산시 시립합창단은 지난달 30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대를 잇는 깊은 울림’이라는 주제로 제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호국보훈의 달에 열린 이번 연주회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 선열들의 정신을 기리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두를 위한 위로와 희망의 음악회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레퀴엠(Requiem)’과 서산시 시립합창단 위촉 창작 칸타타 ‘뿌리깊은 나무’가 초연됐다.

이날 연주된 모차르트 레퀴엠은 죽은 영혼을 위한 진혼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많은 사람들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시민 모두에게 평안과 위로를 주기 위해 서산시 시립합창단이 솔리스트 및 오케스트라와 협연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두번째 무대로 펼쳐진 창작 칸타타 ‘뿌리깊은 나무’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이 녹아 있는 용비어천가를 기본으로, 모진 시련을 이겨내고 태평성대를 누리며 모든 시민이 함께 손잡고 만들어갈 서산을 노래했다.

또, 앵콜무대에서는 시립합창단에 맞게 편곡한 아름다운 강산이 울려 퍼지며 아름다운 선율을 그리고 마지막까지 감동과 희망을 주는 무대를 선보였다.

문화예술과 조완호 팀장은 “이번 연주회에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줘 감명 깊은 무대를 선보일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음악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하반기에도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수준 높고 다양한 기획연주회 및 정기연주회를 추진해 시립합창단이 시민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주회는 전석이 매진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네이버TV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