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 5년 연속 수질분야 ‘최우수’
상태바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 5년 연속 수질분야 ‘최우수’
  • 한미영
  • 승인 2020.07.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이 환경오염물질 수질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최우수연구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지난 2016년 이후 5년 연속이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오염도 분석기관의 분석능력 향상을 통해 측정분석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제고하기 위한 국제공인인증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 걸쳐 분석기관의 참가신청을 받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방법은 평가기관이 제공한 시료를 분석기관이 분석한 뒤 데이터를 입력하면, 평가항목별 오차율 등 정확성에 따라 만족, 주의, 불만족 등 3단계로 진행된다.

ISO(국제표준화기구)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시험 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학회 ERA가 주관한 올해 평가에서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수은 등 중금속 8항목, 휘발성유기화합물 2항목, BOD 등 일반 항목 10항목 등 총 20항목을, 국내숙련도 평가 폐기물분야에서는 중금속 5항목 등 총 7항목 모두 ‘만족’을 받아 우수 기관임을 입증했다.

배석진 환경연구부장은 “이번 평가로 5년 연속 수질오염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숙련도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국제적 수준의 신뢰성 있는 환경 분석 데이터를 생산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되는 환경 분야 측정분석 품질관리가 이뤄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