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6 (화)
충남아산, 분위기 꺾인 경남FC 홈으로 불러 첫 승 사냥한다
상태바
충남아산, 분위기 꺾인 경남FC 홈으로 불러 첫 승 사냥한다
  • 송성욱
  • 승인 2020.07.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 ‘8전 9기’ 끝에 리그 첫 승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

박동혁 감독(사진=충남아산 제공)
박동혁 감독(사진=충남아산 제공)

충남아산은 오는 5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경남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0 9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현재 충남아산은 지난 하나은행 FA컵 2라운드 전주시민축구단을 상대로 승리하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지만 제주유나이티드에 0대2 패배, 안산그리너스에 1대1 무승부를 거두며 아직까지 리그 첫 승을 신고하지 못했다.

하지만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선수들의 움직임도 좋아지고 있고, 무야키치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골 감각을 유지하고 헬퀴스트가 부상 이후 풀 타임 출전하며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어 리그 첫 승에 기대를 걸고 있다.

또한 주중 FA컵 성남 원정에서는 토미, 권순형, 요바노비치 등이 출전한 성남에게 대등하게 맞섰고 과감한 로테이션을 통해 신인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피로가 누적된 선수들에겐 휴식을 부여하며 경남전 승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경남은 올 시즌 제주 유나이티드와 함께 강력한 K리그2 우승 후보로 꼽혔지만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기록하며 6위에 처져있다.

특히, 주중 FA컵 3라운드 전남 원정서 0대4 대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한풀 꺾였다. 하지만 박기동과 백성동이 나란히 2골씩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고 있고 전북에서 정혁, 부산에서 한지호를 영입하며 허리를 보강했다.

박동혁 감독은 “매 경기 결승전 같은 경기를 하고 있다. 나도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선수들이 부담 없이 좀 더 마음 편하게 경기에 임했으면 한다”며 “지난 안산, 성남전 경기 내용은 좋았다. 선수들을 믿는 만큼 어려운 부분을 헤쳐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펼쳐지는 충남아산과 경남의 경기는 GOLF KOREA CHANNEL,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