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학생들 등하굣길 이제 안심하세요”
상태바
“학생들 등하굣길 이제 안심하세요”
  • 최진섭
  • 승인 2020.07.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차량의 안전한 승하차 지원을 위한 시설개선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7일 학부모 차량을 통해 등하교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유도 차선 등 시설을 개선한 태안초, 백화초 현장방문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7일 학부모 차량을 통해 등하교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유도 차선 등 시설을 개선한 태안초, 백화초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안전한 승하차 지원으로 학생들의 등하굣길을 안전하게 지켜내겠습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7일 학부모 차량을 통해 등하교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유도 차선 등 시설을 개선한 태안초, 백화초 현장을 방문, 시설을 점검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두 학교는 등하굣길 교통 혼잡으로 인해 승하차 시 학생들의 안전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학교 시설과 지자체 주차장을 활용, 학부모 차량을 안전하게 유도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다.

태안초등학교는 태안군청의 협조로 공영주차장을 활용하고, 백화초등학교는 학교 안 주차공간을 활용해 학부모 차량이 정해진 유도 차선을 따라 들어와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김 교육감은 “추후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보·차도 분리 사업과 연계해 진행할 계획”이라며 “신축 학교의 설계부터 학교 내 차량 순환로 설치 등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실태를 조사해 안전저해 시설물과 교통사고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표지와 시설개선 조치를 지자체, 경찰청 등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