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덕하공영차고지 준공…11일부터 노선 개편 운행
상태바
울산시, 덕하공영차고지 준공…11일부터 노선 개편 운행
  • 허지영
  • 승인 2020.07.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하공영차고지(사진=울산시청 제공)
덕하공영차고지(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8일 오전 10시 30분 울주군 청량읍 덕하공영차고지에서 ‘덕하공영차고지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덕하공영차고지는 울주군 청량읍 상남리 1035-6번지 부지 2만7906㎡에 건축 연면적 2959㎡ 규모로 조성됐으며 사업비 160여억원이 투입됐다.

주요 시설은 주차 면수 134대를 비롯, 본관동, 정비동, 세차동, 경비동 등이 설치됐다.

버스택시과 주용신 담당자는 “시내버스 CNG충전소와 함께 이달 말에는 버스 전용 수소충전소도 준공돼 친환경 수소버스 도입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 시내버스 공영차고지는 율리(1권역), 방어진(2권역), 농소(3권역)에 이어 이번에 덕하(4권역)가 구축됐다.

앞으로 서부권의 언양(5권역)이 추가로 조성되면 5대 거점 시설이 완성된다.

덕하차고지 준공에 따른 노선개편(사진=울산버스운송사업조합 제공)
덕하차고지 준공에 따른 노선개편(사진=울산버스운송사업조합 제공)

시는 덕하공영차고지 조성에 따라 효율적인 시내버스 운영체계 구축을 위해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하고 오는 1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개편 내용은 내년 전면 개편을 고려해 10개 노선 기종점 변경 및 1개 노선 경로변경으로 조정을 최소화했다.

시내버스 노선개편 운행시간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및 버스운송사업조합 누리집(http://www.ulsanb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철호 시장은 “덕하공영차고지를 기종점으로 하는 노선 확충으로 울산 남부권의 도심 접근성 등 이동편의 증진과 시내버스 차고지 부족 문제도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