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봉화군, 농업용 '드론 조정자 교육' 실시
상태바
봉화군, 농업용 '드론 조정자 교육' 실시
  • 서주호
  • 승인 2020.07.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농업용 드론 조정자 교육 이론수업 모습.(사진=봉화군 제공)
봉화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농업용 드론 조정자 교육 이론수업 모습.(사진=봉화군 제공)

[봉화=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봉화군은 지난 6일부터 농업인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초경량비행 장치조종자 자격취득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용 드론 조정자 교육은 지난해 첫 시행으로 11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농업인의 능력개발과 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에 기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병찬 농기계임대팀장은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 1주, 실기비행 및 자격시험 2주 총 3주 간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무인항공교육 전문기관인 블루스카이(대표 황수미)에 위탁해 9월 25일까지 봉성 다덕축구장에서 실시된다"고 설명했다.

군은 오는 2022년까지 매년 자가 조종을 위한 자격증 교육생을 24명씩 선발해 교육을 실시한다.

향후 권역별로 4개 정도의 드론방제단을 구성해 방제단에 드론을 추후 지원, 공동방제단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중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용 드론 조정자 교육 운영으로 농업인의 능력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창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농작물 드론 병해충방제로 농약 및 인건비절감을 통한 농가소득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