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시민 참여 프로그램 공개 모집
상태바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시민 참여 프로그램 공개 모집
  • 서주호
  • 승인 2020.07.0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대시민공모아이디어 '죽도소년과 리어카점빵'(사진=포항문화재단 제공)
지난해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대시민공모아이디어 '죽도소년과 리어카점빵'(사진=포항문화재단 제공)

[포항=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포항문화재단은 2020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시민참여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대시민 아이디어 공모 '도시를 열망하라, 지금 뭐하고 싶니?'와 축제장 안내요원 '스틸나누美' 그리고 '예술강사의 아뜰리에' 등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시를 열망하라, 지금 뭐하고 싶니?'의 Dr·포항(Doctor·포항)은 시민들에게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아이디어 3팀을 선정하며, 청소년의 새로운 시각을 담은 영상콘텐트 제작 공모인 Cr·포항(Creator·포항)은 5팀을 선정한다.

‘스틸나누美’는 올해 새롭게 개발되는 스틸아트 APP을 이용해 현장과 온라인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코로나19로부터 관람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방역활동을 통해 축제의 주체가 될 수 있는 매개자의 역할로서 활동할 포항시민을 모집한다.

예술강사의 아뜰리에 '업사이클 상상놀이터'
예술강사의 아뜰리에 '업사이클 상상놀이터'

‘예술강사의 아뜰리에’는 온라인환경에서 본인만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실현할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콘텐츠 제작지원을 재단에서 별도로 지원해 콘텐츠 질 향상을 도모할 것이다.

포항문화재단 신재민 팀장은 "시민참여 공모 프로그램은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재단은 각 프로그램 별 다양한 워크숍과 1대 1교육을 제공해 깊이 있는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각 분야별로 신청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포항문화재단 공지사항 홈페이지에서 각 분야별 공모 내용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054-289-7854)으로 문의하면 되고, 담당자 이메일(pcf585@phcf.or.kr)로도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