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 개장
상태바
영덕군,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 개장
  • 서주호
  • 승인 2020.07.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에서 유료 전환
시간당 40명으로 인원 제한
경북 영덕군 달산면 옥산리에 위치한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사진=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 달산면 옥산리에 위치한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사진=영덕군 제공)

[영덕=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영덕군은 오는 14일부터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가 개장한다고 밝혔다.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는 지난 4월 개장을 예정했으나 코로나19와 시범운영 당시 문제점 보완을 위해 운영을 잠정 중단해 왔다.

시범운영 36일 동안 8000여 명이 이용해 영덕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른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는 숲속에 나무와 나무 사이를 와이어, 목재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해 공중에서 이동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러주는 자연친화적 레포츠 시설로 영유아 등을 제외한 남녀노소 모두 이용 가능해 큰 인기를 끌었다.

환경위생과 김정원 팀장은 "이번 정식 개장은 지난번 시범 운영과는 달리 몇 가지 바뀐 점이 있다"며 "이용요금이 무료에서 유료로 변경됐고, 과도한 이용객 몰림으로 안전상 문제 및 이용객 불편을 덜기 위해 시간당 이용 인원을 40명으로 제한한다"고 설명했다.

요금은 1시간 이용 기준 어른(만 19세 이상)은 4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이며, 관내 거주 주민은 30% 감면, 장애인 및 수급자, 유공자는 50% 감면한다.

인원제한을 위해 인터넷(https://stay.yd.go.kr/adventure/)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한다. 예약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시간대별로 예약 가능하다. 이외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