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칭찬 받아 마땅
상태바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칭찬 받아 마땅
  • 최진섭
  • 승인 2020.07.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은영, 안진수,  심은실. (사진=서산시 제공)
왼쪽부터 박은영, 안진수, 심은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서산시는 시민을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직원 3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12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정성, 기여도, 업무 난이도, 창의성, 시민체감도 5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서산시 인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은 시정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시킬 수 있는 국민디자인단을 발족시켜 ▲전국 최초 학대피해아동 전문조례 제정 ▲수요자 중심의 쉼터 공간디자인 설계 ▲학대 피해아동 진술 중복 방지 시스템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정과 안진수 주무관은 ▲농업인으로 구성된 위원회 구성 ▲농업인 참여 예산제 운영 ▲농업시책 평가 등 농업인이 직접 사업하고 평가·개선·보완하는 ▲농업행정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보건위생과 심은실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위험단계별 대응방역반 구성 ▲24시간 방역 시스템 운영 ▲확진자 방문업소 클린 존 조성 등 선제적 방역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불안을 최소화시켰다.

시는 이번에 선발된 3인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인사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사례를 전 직원들에게 전파해 시민 중심의 시정을 적극 실천하도록 할 방침이다.

맹정호 시장은 “지속적으로 적극행정 공무원을 선발하고 포상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며 “앞으로 시민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공직문화가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