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IP 디딤돌 프로그램 수강생 30명 모집
상태바
부산시, IP 디딤돌 프로그램 수강생 30명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7.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가 오는 23일까지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시와 부산지식재산센터(한국발명진흥회부산지부)는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제3기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시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지식재산 창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식재산 교육과 창업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특허를 창출하고,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김동현 시 첨단소재산업과장은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창업예정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이메일(jhpark@kipa.org)로 신청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교육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이며,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동관에서 전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교육이수자의 우수 아이디어 중 특허성, 사업성 등을 판단·선정해 특허 출원비를 지원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허법 제도 개념 ▲선행기술조사 방법 ▲비즈니스 모델 설계 ▲지식재산 분쟁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등이다.

신창호 시 미래산업국장은 “발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창업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이 프로그램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지식재산센터(051-714-676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