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 학과개편 교육부 100% 선정
상태바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 학과개편 교육부 100% 선정
  • 최진섭
  • 승인 2020.07.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제일고 등 지역산업과 신산업, 정부부처 산업 연계 취업률 향상 기대
천안제일고 전경.
천안제일고 전경.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교육청은 직업계고 재구조화 학과 개편을 위해 7개교 13개과 25학급을 교육부 학과개편 사업에 신청, 100% 선정됐다고 밝혔다.

1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는 4차 산업혁명 수요에 맞는 전문 기술·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학과개편 선정학교는 교육부 예산 50억원, 충남교육청 예산 25억원 총 75억원을 지원받는다.

각 학교는 이를 통해 실습여건 개선, 기자재 확충,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원 전문성향상 연수 등을 추진해 공교육의 직업교육분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학과개편 주요 내용은 ▲지역전략 산업분야로 천안제일고 스마트팜과, 아산전자기계고 스마트팩토리과 등 4개교 9개과 19학급 ▲신산업과 정부부처 사업분야로 충남인터넷고 글로벌비즈니스과 등 3개교 4개과 6학급을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용정 미래인재과장은 “미래 주력산업,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신산업, 지역 특화산업 등과 연계한 학과개편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 경로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 직업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 직업계고 학과개편은 지난해 전국 최초의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 3개년 추진 계획에 따라 충남지역 산업,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산업과 정부부처 사업, 미래 유망 직업·직종에 대한 산업 동향과 수요를 분석하는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