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남도의회 소개, 다섯줄이면 충분해!”
상태바
“충남도의회 소개, 다섯줄이면 충분해!”
  • 최진섭
  • 승인 2020.07.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까지 온라인 오행시 백일장 행사…도의회 누리소통망(SNS) 통해 접수
오행시 포스터.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오행시 포스터.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의회는 다음 달 3일까지 오행시 짓기 온라인 백일장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4일 도의회에 따르면 11대 후반기 의회 출범에 발맞춰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의회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의정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도의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을 구독(팔로우, 친구추가)한 후 제시어인 ‘충남도의회’로 오행시를 지어 행사 게시글 내 인터넷 연결주소(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단, 사적인 홍보나 선정적 또는 반윤리·사회적 정치적 내용이 포함된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자 중 장원(1명)에게는 무선 이어폰, 우수상(2명)은 블루투스 스피커, 장려상(3명)은 눈 마사지 찜질기를 제공한다. 입선(50명)에게도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내달 13일 SN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총무담당관실 이승현 주무관은 “도의회에서 하는 일이나 역할, 의미 등을 남녀노소 모두가 이해하기 쉽도록 홍보하기 위해 오행시 짓기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도민의 참신하고 기발한 표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