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이명수 의원, 이순신 장군과 관노의 성관계 허위사실이다!
상태바
이명수 의원, 이순신 장군과 관노의 성관계 허위사실이다!
  • 최진섭
  • 승인 2020.07.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성명 통해 역사적 근거 제시…위대한 영웅 매도하지 말길
미래통합당 이명수 국회의원은 14일 성명서 통해 이순신 장군이 관노와 성관계를 했다는 표현은 역사적 사실과 전문가들의 견해에 비춰 엄연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이명수 의원실 제공)
미래통합당 이명수 국회의원은 14일 성명서 통해 이순신 장군이 관노와 성관계를 했다는 표현은 역사적 사실과 전문가들의 견해에 비춰 엄연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이명수 의원실 제공)

[동양뉴스] 최진섭 기자=미래통합당 이명수(아산 갑) 국회의원이 최근 불거진 이순신 장군과 관노에 대한 갖가지 표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 의원은 14일 성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이 관노와 성관계를 했다는 표현은 역사적 사실과 전문가들의 견해에 비춰 엄연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고향인 충남 아산 출신이라고 밝힌 이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지지자로 보이는 분이 인터넷에 박 전 시장을 옹호하기 위해 ‘난중일기에서 관노와 수 차례 잠자리에 들었다는 구절 때문에 이순신이 존경받지 말아야 할 인물인가요’라는 글을 올렸다”며 “이 글이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국민들에게 여과없이 전달됐고, 수 많은 국민들은 이순신 장군이 관기와 잠을 잤다는 내용의 글이 난중일기에 기록된 것으로 잘못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이날 ▲난중일기 9만3000여자 속에 ‘관노와 잠자리’ 표현은 없다 ▲관노(官奴)는 남자종, 여자종은 비(婢)를 의미한다 ▲당시 성관계를 표현하는 한자는 근(近), 포(抱), 동침(同枕), 동호(同好) 등의 표현이 쓰였다 ▲난중일기 표현 중 ‘잘 숙(宿)’은 성관계를 의미하는 ‘동침’이 아니라 ‘숙박’을 의미한다 ▲백사 이항복은 고통제사이공유사(故統制使李公遺事)에서 이순신은 여색을 가까이하지 않았다고 표현했다 등의 역사적 근거를 들어 이순신 장군과 관노의 성관계는 타당성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난중일기 속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이라는 국난을 극복하기 위해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과 백성들이 먹고사는 것에만 전념했던 우리 역사 속 최고의 영웅”이라며 “위대한 영웅을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를 물타기하기 위해 허위사실에 근거해 비교 인물로 등장시켰다는 것은 국가적 인물을 매도하는 것이자 국민적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6·25전쟁으로부터 자유대한민국을 구한 백선엽 장군의 명복을 빌고, 고인이 되신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