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음성군, 3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영예'
상태바
음성군, 3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영예'
  • 정수명
  • 승인 2020.07.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신속집행 충북도 우수기관 선정…재정 인센티브 1억원
음성군이 3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종희 음성군 예산팀장(왼쪽)과 한순기 충북도 기획관리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이 3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종희 음성군 예산팀장(왼쪽)과 한순기 충북도 기획관리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3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올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충북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 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정안전부의 강력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정책에 발맞춰 연초부터 주요쟁점 사업 관리 계획과 신속집행 추진계획 수립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군은 신속집행 목표액의 초과 달성을 위해 부군수를 주재로 지난 1월 신속집행 추진대책반을 구성하고, 대책보고회를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4차례 개최했으며 주요사업 집행상황은 매주 수시로 점검했다.

또한, 신속한 지역 경기 부양을 위해 충북도 뉴딜사업을 도내 최초로 2회 추경에 편성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시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과 일자리 지원사업 등에 예산이 발 빠르게 투입돼 집행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군 기획감사실 최병달 주무관은 “군은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 2175억원 중 2186억원을 집행해 목표보다 11억원을 초과 집행했고, 소비·투자 분야에서 행정안전부 목표액 대비 1분기 100%, 2분기 121% 초과 달성했으며, 일자리 분야도 120% 초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의 모든 직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 투자 분야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 경기 부양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