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못살겠다 세금폭탄, 네이버 실검 등장...대통령 "투기 할수 없다"
상태바
못살겠다 세금폭탄, 네이버 실검 등장...대통령 "투기 할수 없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못살겠다 세금폭탄, 네이버 실검 등장...대통령 "투기 할수 없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못살겠다 세금폭탄, 네이버 실검 등장...대통령 "투기 할수 없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16일 '못살겠다 세금폭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이는 정부의 다주택자를 대상으로 한 취득세, 양도소득세, 보유세 등의 강화에 따른 일부 국민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반영됐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부동산 투기를 통해서는 더 이상 돈을 벌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1대 국회 개원식 축하 연설에서 "지금 최고의 민생 입법과제는 부동산 대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적으로 유동자금은 사상 최대로 풍부하고 금리는 사상 최저로 낮은 상황"이라며 "부동산으로 몰리는 투기 수요를 억제하지 않고는 실수요자를 보호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투기억제와 집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며 "다주택자에 대한 주택 보유 부담을 높이고 시세차익에 대한 양도세를 대폭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1가구 1주택의 실거주자와 서민, 청년 등 실수요자들에 대해선 부담 완화 및 주택구입과 주거안정을 위한 대책 추진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반면에 1가구 1주택의 실거주자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서민들과 청년 등 실수요자들의 주택구입과 주거안정을 위한 대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아울러 "주택공급 확대를 요구하는 야당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면서 필요한 방안을 적극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국회도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며 "'임대차 3법'을 비롯해 정부의 부동산 대책들을 국회가 입법으로 뒷받침해주지 않는다면, 정부의 대책은 언제나 반쪽짜리 대책이 되고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울러 '상법, '공정거래법’, '금융그룹 감독법', '대·중소기업 상생법', '유통산업 발전법' 등 공정경제와 상생을 위한 법안들도 21대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