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음성군 내 ‘또와유식당’ 백년가게 2호점 선정!
상태바
음성군 내 ‘또와유식당’ 백년가게 2호점 선정!
  • 정수명
  • 승인 2020.07.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현판식 가져…전문가 컨설팅·역량강화 교육 등 제공
음성군 금왕읍 무극시장 내에 위치한 ‘또와유식당(대표 민순희)’이 음성군내 백년가게 2호점으로 선정돼 지난 16일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금왕읍 무극시장 내에 위치한 ‘또와유식당(대표 민순희)’이 음성군내 백년가게 2호점으로 선정돼 지난 16일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시장 내에 위치한 ‘또와유식당(대표 민순희)’이 음성군내 백년가게 2호점으로 선정됐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는 전문가 컨설팅 및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소상공인 보증·융자 우대 혜택을 제공받고, 국민맛집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식신’ 및 주요 언론매체 등을 통한 전국적인 홍보 기회를 지원받는다.

군 경제과 안승현 주무관은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30년 이상 하나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100년 이상 존속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민순희 또와유식당 대표는 “하나하나 손수 빚어 만든 만두처럼 하루하루가 지나 벌써 30년이 지났다”며, “백년가게 현판처럼 정말 100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금의 마음가짐을 간직하고 찾아주는 손님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백년가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치 있는 전통’을 지키며 끊임없이 노력해 나아가는 지역 내 소상공인의 표본”이라며, “기억 속 오래된 가게가 만들어내는 풍경이 한 지역의 명소가 되어 많은 사람을 이끌듯 음성군의 백년가게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6일 조 군수를 비롯한 박선국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김상오 무극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