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21 (화)
고흥 남열 공중하강체험시설(짚트랙) 개장
상태바
고흥 남열 공중하강체험시설(짚트랙) 개장
  • 강종모
  • 승인 2020.07.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 영남면 남열우주발사전망대 일원에 ‘남열 공중하강체험시설(일명 짚트랙)’이 완공돼 17일 개장에 들어갔다.

남열 공중하강체험시설은 총 사업비 30억원을 투입, 지난 달 준공돼 민간 위탁운영자 공모를 통해 ㈜짚트랙을 운영자로 선정, 최근까지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완벽하게 시험운행을 마무리 했으며, 하계 휴가시즌을 맞아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별도 개장식 없이 운영하게 됐다.

남열 공중하강체험 시설은 단일 세계 해상 최장거리(1.53㎞)의 시설로 활강4라인에 기존시설과 달리 일반형 외에도 체어형, 슈퍼맨형 등 다양한 하강유형을 체험할 수 있으며, 최대 활강속도 70~80㎞/h로 고속 활강 스릴과 저속 구간에서는 수려한 해안 경관을 여유롭게 감상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3만원으로(군민은 1만5000원), 지역상품권 5000원을 환급해 고흥의 먹거리, 살거리 등을 활용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고흥과 여수를 잇는 팔영대교 등 연륙-연도교의 개통에 발맞추어 체험시설 운영 경험이 있는 ㈜짚트랙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활강 시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우주발사전망대,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미르마루길 명품탐방로 등 고흥의 빼어난 주변 관광자원과도 연계해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등 고흥관광 활성화의 기폭제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