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시 AI 방역대책 설 연휴 정상 운영
상태바
서울시 AI 방역대책 설 연휴 정상 운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1.2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AI의 조기 종식을 위해 설날 연휴 동안 특별방역 대책과 시민 당부사항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설날 연휴 동안 AI 특별방역대책본부는 정상 운영(야간 당직실)되며, 25개 자치구와 한강사업본부 등 유관기관 5개소에서도 상황실이 운영된다.

또한 설 연휴동안 가금류 사육농가와 한강시민공원, 중랑천 등 한강지천, 철새 도래지 및 야생조류 서식지 등에 대한 소독을 1일 1회 이상 실시하고 예방관찰도 매일 실시한다.

관계자는 시민들은 연휴동안 철새도래지, 축산농가 방문을 자제하고 조류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하지 말아 주기 바라며 특히, AI 발생지역은 가급적 방문을 삼가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닭과 오리 고기 등은 반드시 위생적으로 조리해 끓여 먹고, 외출 후 손발을 깨끗이 씻는 등 개인위생에도 철저를 기하며, 주변에 철새나 야생조류 폐사체를 발견하거나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즉시 관할 구청이나 서울시로 신고를 부탁했다.
 
서울시 AI 특별방역대책본부장인 강종필 복지건강실장은 지금 전국 대부분의 축산농가에서 AI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설 연휴 동안 서울시민 여러분께서는 AI 발생지역 방문은 자제하되 닭, 오리 등의 소비가 위축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축산농가를 도와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