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20:12 (금)
부산시, 청년고용친화적 MICE 생태계조성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상태바
부산시, 청년고용친화적 MICE 생태계조성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7.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4일 오후 4시까지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청년고용친화적 MICE 생태계조성사업’에 참여할 사업장 38곳과 청년 38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관광·마이스 업계의 정상화를 위해 추가 지원에 나선 것.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장 및 청년은 시 홈페이지(www.busan.go.kr)의 공고문을 참조해 이메일(sorairo69@korea.kr) 또는 직접,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장’은 시 소재 국제회의기획업, 전시기획업, 이벤트기획업, 행사대행업 등 관련 관광·마이스 기업뿐 아니라 하이브리드 행사 활성화 추세에 부응하고자 미팅테크놀로지 관련 정보통신(IT) 기업까지 포함하며, ‘청년’은 부산에 주소를 둔 올해 1월 1일 기준 만 39세 이하 미취업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신규 고용되는 청년 1명에 대한 인건비, 기본교육, 직무교육, 컨설팅과 업계 및 청년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한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관광·마이스 업계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관광·마이스 분야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활력있는 마이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