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그린밸트 훼손 안돼" 이재명 당정 해제 논의에 공식 반대
상태바
"그린밸트 훼손 안돼" 이재명 당정 해제 논의에 공식 반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북전단 살포 가스통 폭파 협박에 이재명 "방종과 분탕질로 자유 훼손"(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린밸트 훼손 안돼" 이재명 당정 해제 논의에 공식 반대(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이재명 경기 지사가 19일 부동산 대책과 관련, "서울 핵심 요지의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를 훼손하는 방식보다 도심 재개발, 도심의 용적률 상향, 경기도 일원의 신규택지 개발 등을 통해 공급을 늘리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여권의 차기 잠룡 중 한 명인 이 지사의 이런 발언은 당정이 검토하는 그린벨트 해제를 통한 주택공급 확대에 사실상 반대한 것이다.

이 지사는 “주택 공급의 핵심은 어떤 주택을 공급하느냐로, 투기 수단이 아니라 공공임대주택 등과 같은 주거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면서 “서울 강남 요지의 그린벨트를 해제하면 그곳은 투기자산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는 “현재 분양가 상한제에 따르면 그린벨트를 해제해서 지은 주택은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크게 낮아서 ‘로또’가 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현재 분양가 상한제 아래서 그린벨트를 해제해 주택을 공급하면 집값은 못 잡고 오히려 전국적으로 ‘분양 광풍’만 일어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서울 핵심요지 그린벨트를 통한 주택공급은 득보다 실이 크다”고 주장했다.

민주당과 정부는 아파트 공급을 통한 부동산 시장 안정 대책으로 서초구와 강남구 등지의 그린벨트를 풀어 뉴타운 같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건설하는 방안은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