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32 (화)
삽교호, 왜목마을 새로운 볼거리 생겼다!
상태바
삽교호, 왜목마을 새로운 볼거리 생겼다!
  • 최진섭
  • 승인 2020.07.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 풍성한 볼거리 제공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 내에도 야간 조명시설 공사 진행
삽교호 야간경관. (사진=당진시 제공)
삽교호 야간경관.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매년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충남 당진시 삽교호와 왜목마을의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당진시가 삽교호와 왜목마을 관광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 것.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 이성호 주무관은 “삽교호 관광지 입구에는 빛나는 달과 은하수 사이를 자유롭게 헤엄치는 돌고래를 담은 조형물과 미니열주를 설치해 입구를 더욱 환하게 밝혔다”며 “또, 왜목마을 관광지에는 하트 형태의 광섬유 조명 조형물을 설치해 해가 뜨고 지는 풍경을 아름답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삽교호 및 왜목마을 관광지는 밤이 되면 가로등이 어둡고 볼거리가 없어 관광객들이 야간까지 머물지 않는 등 체류시간이 적어 지역상권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있어 왔다.

왜목마을 야간경관. (사진=당진시 제공)
왜목마을 야간경관. (사진=당진시 제공)

시는 이에 따라 최근 관광지 및 공원 등에 광섬유를 활용한 야간 경관조명 시설이 활발하게 설치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사업비 1억5000만원을 투입, 야간 경관조명시설 설치를 완료함으로써 낮에는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야간에는 화려한 광섬유의 불빛으로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주무관은 “야간 경관조명에 사용되는 광섬유는 빛의 입자가 작아 눈부심과 주변 생태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전력 소모량도 낮아 유지보수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은은한 불빛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머물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당진시는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 내에도 약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야간 조명시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중에는 모든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