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순천시, 올해 소비자 선정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
상태바
순천시, 올해 소비자 선정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20.07.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2020년 소비자 선정 스포츠레저대상’ 관광·레저시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리빙TV가 후원하는 이 상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와 소비자평가단의 설문조사, 학계·전문가로 꾸려진 심사단의 심사결과를 종합해 14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난 17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은 순천시와 데일리스포츠한국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한길성 시 관광과장은 “우리 순천은 다양한 희귀 철새의 방문지이자 많은 습지생물들의 서식지로 갯벌, 갈대밭, 하천 등이 잘 보전돼 있어 시 전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국제적으로 보호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는 지난 해 전국 최다 방문객을 기록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윤선옥 시 관광기획팀장은 “우리 순천시는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지정과 세계 최초 람사르 습지도시 지정,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 등재 등 ‘대한민국 생태수도 완성’을 넘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로 도시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정원으로 만들어 생태가 밥 먹여주는 ‘생태경제도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