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수질·생수 관련주 관심 '집중' 서울도 '수돗물 유충' 발견
상태바
수질·생수 관련주 관심 '집중' 서울도 '수돗물 유충' 발견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수돗물 유충 확산 가능성에 "전국 정수장 긴급 점검"(사진=mbc)
수질·생수 관련주 관심 '집중' 서울도 '수돗물 유충' 발견 (사진=mbc)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인천에서 시작된 '수돗물 깔따구 유충' 사태 불안감이 커지면서 수질, 생수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는 가운데 서울시에서도 '유충'으로 보이는 벌레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조사중이다.

서울시 중구의 한 아파트에 사는 김모씨는 전날 오후 11시께 샤워를 마친 후 욕실 바닥에서 유충 한 마리를 발견했고 중부수도사업소와 아파트 관리사무실에 신고했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들은 현장에 도착해 김씨가 발견한 유충을 수거했으며, 이를 서울물연구원에 맡겨 분석을 의뢰한 상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현장조사를 통해 이 유충이 어떤 경로로 들어온 것인지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수질 관련주로는 시노펙스, 뉴보텍, 웰크론한텍, 한국주철관, 동양철관, 엔바이오니아, 와토스코리아 등이 거론되고 있다. 

시노펙스는 반도체,LCD 생산라인용 고유랑, 고성능필터를 비롯한 각종 수처리용 필터를 개발하여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으며 뉴보텍은 상하수도관에 들어가는 환경관련 배관자재를 만들고 있다. 

웰크론한텍은 웰크론 그룹에서 플랜트 관련사업을 하고잇는 회사로, 수처리 전문기업인 엘림하이드로를 인수하며 수처리 시장에 진출했다.

한국주철관은 주철관 및 강관의 제조를 주로 하고 있는 회사로, 화장품 제조회사인 엔프라니와 한국강재, 진방스틸코리아, 에이스스틸을 종속기업 보유하고 있다. 

동양철관은 열수송관에 쓰이는 이중보온관을 만들고 있는 회사로 지역난방공사 등에 온수관을 공급하고 있다. 

생수 관련주로는 광동제약, 롯데칠성, 동원F&B, 농심이 거론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