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이재용·정의선 또 만났다…차세대 모빌리티 협력 논의
상태바
이재용·정의선 또 만났다…차세대 모빌리티 협력 논의
  • 서다민
  • 승인 2020.07.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또다시 만났다.

삼성 경영진은 21일 현대·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를 방문해 현대차그룹 경영진과 미래 자동차 및 모빌리티 분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전영현 삼성SDI 사장, 강인엽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사장, 황성우 삼성종합기술원 사장 등은 이날 남양기술연구소를 찾았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과 서보신 현대·기아차 상품담당 사장, 박동일 연구개발기획조정담당 부사장 등이 이들을 맞이했다.

삼성 경영진은 차세대 친환경차와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 모빌리티), 로보틱스(robotics) 등 현대차그룹의 미래 신성장 영역 제품과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양사 경영진은 연구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자율주행차와 수소 전기차 등을 시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기아차 남양기술 연구소는 1995년 설립, 국내 자동차 연구개발 시설로는 최대인 347만㎡ 규모를 자랑하며 1만4000여명의 연구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 부회장과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 5월 충남 천안의 삼성 SDI 사업장에서 회동을 갖고 전기차 배터리 기술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