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민선7기 2년 공약사업 '순항'
상태바
청주시, 민선7기 2년 공약사업 '순항'
  • 노승일
  • 승인 2020.07.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 시민평가 종합보고회 개최, 74개 사업 추진상황 점검
청주시가 2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의 민선 7기 2년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시민평가 종합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2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의 민선 7기 2년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시민평가 종합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의 민선 7기 2년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시민평가 종합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의 반환점을 돈 현 상황에서 지난 2년을 돌아보며 공약사업에 대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그치지 않고 시민의 눈으로 공약사업들이 당초 목적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병호 시민평가위원회 위원장은 "민선7기의 2년이 지나고 3년차가 시작되는 시점임을 고려해 여러 공약사업들이 보다 완성된 틀을 갖추어 나가야 할 때"라며 "한국형 뉴딜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공약사업이 청주의 미래를 앞당길 수 있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평가위원회의 평가결과 안전·환경·행정, 경제·농업, 복지·문화, 균형·발전 등 4개 분과 총 74개 사업 중 4개 사업 완료, 67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이며, 사업 여건 변화로 인해 시간을 두고 추진해야 하는 중장기 추진 사업은 3개 사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 세계를 팬데믹 위기로 몰고 간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도 공약사업들이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평하며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모든 공약사업들이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민선7기 2년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는 한편, 공약사업의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