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나라가 니꺼냐' 실검 등장, 5천명 촛불집회 '신발던지기' 퍼포먼스
상태바
'나라가 니꺼냐' 실검 등장, 5천명 촛불집회 '신발던지기' 퍼포먼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가 니꺼냐' 실검 등장, 5천명 촛불집회 '신발던지기' 퍼포먼스 (사진=MBC 방송 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26일 '나라가 니꺼냐'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이하 '실검')에 다시 등장했다. 

'나라가 니꺼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을 반대하는 온라인 카페 회원 들을 중심으로 벌이는 '실시간 검색어 챌린지'로 특정시간에 대해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검색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리는 것이다. 

지난 25일 대규모 촛불집회를 예고하면서 처음 실검 챌린지로 등장했지만 이날에도 다시 등장했다.  

실검 챌린지는 네이버 카페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과 '7·10 취득세 소급 적용 피해자 모임' '임대사업자협회 추진위원회'등의 회원들이 가세하고 있으며 점차 참여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앞서 이달 초부터 지난 19일까지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총선소급 민주당아웃` 등이 순차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이들은 이날 '나라가 니꺼냐' 검색어 총공을 하는 방법을 공지로 띄우며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한편 25일 오프라인에서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진행했다.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임대차3법 반대 추진위원회' 등 온라인 카페 회원들은 오후 7시부터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 일대에서 부동산 대책에 항의하기 위한 두 번째 촛불집회를 시작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집회 참석자는 약 5000명으로 추산됐으며 청계천 남측 170여m 도로·인도를 가득 메웠다.

일부 참가자들은 집회 무대에 문 대통령의 자리를 나타내는 의자와 사진에 신발을 던지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지난 16일 국회 개원 연설을 마치고 나오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며 한 남성이 신발을 던진 사건을 빗댄 것이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의 하차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