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청송군, '생명지킴이' 자살예방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청송군, '생명지킴이' 자살예방 양성교육 실시
  • 윤진오
  • 승인 2020.07.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노인 우울증 조기 발견
경북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사진=청송군 제공)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청송노인여성회관에서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76명을 대상으로 '이어줌人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는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기관, 전문가)에게 연계하는 사람을 뜻한다.

청송군보건의료원 우용현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지원사를 생명지킴이로 양성함으로서 관내 65세 이상 노인의 우울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자살 고위험군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송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가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생명지킴이의 역할, 노인우울증 및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 우울스크리닝교육, 유관기관 안내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해 자살예방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에 대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