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30 18:50 (수)
"부산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으로 아이디어 뽐내세요!"
상태바
"부산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으로 아이디어 뽐내세요!"
  • 허지영
  • 승인 2020.07.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시교육청이 오는 27일부터 9월 11일 오후 6시까지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부·중등부 2개 부문에 대해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시교육청이 오는 27일부터 9월 11일 오후 6시까지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부·중등부 2개 부문에 대해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가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코딩으로 표현하는 장을 마련했다.

시는 시교육청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9월 11일 오후 6시까지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부·중등부 2개 부문에 대해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전은 부산정보문화센터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의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부산대학교,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에서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 및 정보화 역기능 예방을 위한 내용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방안 및 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 ▲가정에서 활용하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놀이문화 개발 ▲스마트시티 관련 교통, 환경, 관광, 안전 등 생활밀착형 작품 ▲학교 또는 일상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 등 5개 분야로 주제를 정했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 총 11점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점, 부산시장상 2점, 부산시교육감상 2점, 부산대·동명대·동서대학교총장상 6점을 수여하고, 오는 12월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장’에서 전시회를 연다.

전연희 정보문화팀장은 "부산지역 3~6학년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초·중등 동일부문 구성) 단체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스크래치, 엔트리, 마이크로비트, 앱 인벤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주제에 맞는 작품을 만들어 부산정보문화센터(http://www.busanicc.or.kr)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논리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해 코딩작품 제작에 몰두함으로써 코로나 블루도 이겨내고, 건전 정보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