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구시교육청, 전국 최초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전국 최초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서주호
  • 승인 2020.07.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는 제11회 온라인 대구진로진학박람회 포스터(자료=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는 제11회 온라인 대구진로진학박람회 포스터(자료=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교육청의 진로진학박람회(이하 박람회)는 중고등학생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그에 따라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진로진학 관련 정보 및 상담을 대학, 중고교와 협력해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행사다.

중등교육과 김대용 장학사는 "매년 1만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았으나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예년처럼 대규모 집합 행사로 운영하기는 어려운 형편"이라며 "시교육청은 차제에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언택트 박람회를 개최키로 하고 2개월여간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는 다음달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진학·진로·미래교육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분야별로 2~8개 관, 모두 12개 관을 운영한다. 모든 운영관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플랫폼은 기존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http://www.dge.go.kr/jinhak) 내에 구축 운영된다.

박람회 신청은 대구 소재 중고교 재학생 및 졸업생과 학부모 등이 주 참가 대상이나, 운영관별로 운영 내용에 따라 참가 대상이 다를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오는 29일에서 31일까지 사전 등록 기간에 온라인 플랫폼 등록을 마치고, 이어지는 참가 신청 기간(다음달 1일부터 운영관별 신청 기간에 신청)에 참가 신청한 이들 중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 진로진학박람회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매년 우리 학생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고 있는 행사"라며 "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예년보다 더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해 온 분들과 참여하는 분들, 대구교육 가족 모든 분들이 지혜를 모아 성원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