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새누리, '정개특위 연장' 민주당 어불성설 말라
상태바
새누리, '정개특위 연장' 민주당 어불성설 말라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1.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새누리당은 민주당의 정개특위 연장이 시간끌기라는 주장에 대해 '적반하장'이며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29일 새누리당은 어제 여야 원내대표가 국회 정개특위 활동시한을 2월말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했으며 합의된 사안에 대해 중언부언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번 정개특위 연장은 특위의 마무리와 입법조치를 하기위한 정상적 절차였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정당공천제와 관련해 다양한 논의가 있어왔고 새누리당은 정당공천제 폐지가 헌법에 보장된 평등원칙, 정치적 자유,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하는 위헌소지와 함께 지방토호의 발호와 여성과 소수자의 정치입문 기회 차단에 대한 우려가 너무 크다고 지적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은 정당공천제를 폐지할 경우 많은 부작용과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음에도 이에 대한 해결과 대안은 제시하지 않은 채 반대를 위한 실효성 없는 정치공세만 퍼부어 왔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은 정개 특위 활동시한을 예비후보자등록일인 2월15일까지로 제안했지만 민주당은 명확한 이유도 제시하지 않은 채 활동시한 연장을 2월말까지로 못을 박는 등 오히려 민주당이 시간을 끌어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꼼수를 부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강은희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정치공학적 프레임에 갇혀 국민을 기만하는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해서는 안 된다" 당장 눈앞의 손익계산에 몰두할 것이 아니라 진정 국민을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실천 가능한 정치개혁 방안 마련에 힘 써야 할 것이라고 민주당에 요구했다.
 
그는 또한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광역단체장 17명, 기초단체장 226명을 포함, 모두 3,900여명이 넘는 지역일꾼을 뽑게 되는데 '깜깜이'선거로 치러질 경우 국민들의 혼란은 불 보듯 뻔한 상황"이라면서 "이에 대해 정치권이 국민을 위한 합의를 시급히 도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은 현재의 문제점을 개선해 정당정치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를 위해 아래로부터 투명한 공천을 위한 '상향식 공천'이나 '국민경선'을 통해 현재의 기득권을 포기하는 공천개혁을 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