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고체연료 관련주] '비츠로테크' 급등 "모든 기업·개인, 고체·액체 연료 제한 無"
상태바
[고체연료 관련주] '비츠로테크' 급등 "모든 기업·개인, 고체·액체 연료 제한 無"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2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항공 뉴딜·고체연료 관련주 뭐있나? 비츠로테크 '급등' (사진=비츠로테크)
[고체연료 관련주] '비츠로테크' 급등 "모든 기업·개인, 고체·액체 연료 제한 無"(사진=비츠로테크 로고)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고체연료 관련주 '비츠로테크'가 29일 상한가를 달성했다. 

비츠로테크는 이날 오후 12시 5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9.91%(2360원) 상승한 1만250원에 거래 중이다.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은 전날 한미 미사일 지침이 개정됐다고 알리며 우주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제한이 완전히 해제돼 한국판 뉴딜이 우주로 확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차장은 “이제 대한민국에 있는 기업과 연구소, 모든 개인은 기존의 액체연료뿐 아니라 고체연료, 하이브리드형 우주발사체를 아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생산·보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주산업은 현 3600억 달러 규모에서 2040년에는 1조 달러로 급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비츠로테크는 액체로켓엔진 제작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에서 고압터보펌프·가스발생기 등 설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츠로테크는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