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고양시, 전국 최초 '드라이브 인 입시설명회' 개최…내년도 수시대입 집중지원
상태바
고양시, 전국 최초 '드라이브 인 입시설명회' 개최…내년도 수시대입 집중지원
  • 우연주
  • 승인 2020.07.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시 제공)
(포스터=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다음달 1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3전시장 부지에서 고양시청소년재단,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드라이브 인' 방식의 2021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및 상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드라이브 인 입시설명회'는 차량 500대 규모로 라디오 주파수 3개를 동시에 사용한다. 당일 현장에는 3개 구역으로 나눠 사전신청에 따라 희망하는 대학의 전형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고양시 수시지원율이 높은 2개 대학(인하대학교, 가천대학교)과 중상위권 4개 대학(성균관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동국대학교, 건국대학교)의 입학사정관들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활동하는 최고의 강사가 참여해 수시합격 전략과 대학별 입학전형, 대학별 특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달 17일부터는 청소년진로상담 플랜B(백마역 2층)에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2주간 집중지원하며, 선착순 150여명까지 접수할 수 있다.

개인별 총 3회 일정으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부터 첨삭, 최종완성까지 1대1 대면 컨설팅 및 면접지도 등 원스톱으로 진행하며, 상담강사로는 다년간 학교현장에서 고3 수험생 입시를 지도한 30명의 전문교사가 참여해 책임지도 한다.

조윤경 평생교육과 주무관은 "매년 킨텍스에서 입시박람회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드라이브 인'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입시설명회가 코로나19로 인한 등교지연으로 대학 입시에 대해 불안했던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시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양시 수험생에게 차별화된 교육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www.gcyf.or.kr/) 또는 청소년진로센터(031-995-955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