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군위군-대구시-경북도, 소보·비안 통합신공항 유치 신청 합의
상태바
군위군-대구시-경북도, 소보·비안 통합신공항 유치 신청 합의
  • 윤진오
  • 승인 2020.07.30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극적으로 통합공항 유치 신청
의성군 합의문 없어 걸림돌 예상
통합신공항 극적 타결 좌로 권영진 대구시장, 김영만 군위군수,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윤진오 기자)
30일 통합신공항 공동 유치가 극적 타결됐다. (왼쪽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김영만 군위군수,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윤진오 기자)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30일 오후 7시 30분께 경북 군위군 대회의실에서 극적으로 김영만 군위군수,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군위 소보, 의성 비안 공동후보지에 통합신공항 유치 신청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날 오전 김영만 군수는 1차 면담에서 ▲민간공항 터미널, 공항진입로(공항 IC 등 포함), 군 영외관사 군위군에 배치 ▲공항신도시는 공항이전사업 종료시까지 군위군에 330만㎡, 의성군에 330만㎡를 각각 조성 ▲대구경북 공무원연수시설을 공항이전사업 종료시까지 군위군에 건립 ▲군위군 관통도로(동군위 IC~공항, 25㎞)를 공항이전사업 종료시까지 건설 ▲지방자치법(제4조)과 관련 절차에 따라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추진 등 수용을 위한 지역의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과 의성군수의 합의문을 요구했다.

이에 권영진 시장과 이철우 도지사는 전원 합의문을 작성해 김영만 군수와 이날 오후 5시 2차 면담 후 극적으로 국방부에 공동신청할 것을 합의했다.

[대구·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왼쪽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김영만 군위군수,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30일 오후 7시 30분께 경북 군위군 대회의실에서 통합신공항 소보·비안 유치를 국방부에 요청할 것을 극적 합의했다. (사진=윤진오 기자)
(왼쪽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김영만 군위군수,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30일 오후 7시 30분께 경북 군위군 대회의실에서 통합신공항 소보·비안 유치를 국방부에 요청할 것을 극적 합의했다. (사진=윤진오 기자)

하지만 의성군수의 합의는 받지 못해 앞으로 통합공항 추진에 많은 걸림돌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군위군 통합신공항 추진위의 격렬한 반발도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