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소병철 의원, 주암 장성교 재가설 특별교부세 확보
상태바
소병철 의원, 주암 장성교 재가설 특별교부세 확보
  • 강종모
  • 승인 2020.08.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병철 국회의원.
소병철 국회의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법제사법위원회)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

소병철 의원이 확보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원은 순천시 주암면에 위치한 장성교 재가설 공사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장성교는 지난 1977년 준공돼 올해로 43년이 된 노후교량으로, 바닥판에 철근이 노출되고 균열이 심해 차량이 통행하기가 어려워 주민들의 재가설 요구가 계속해서 제기되던 교량이다.

특히 최근 계속된 강우로 인해 교량의 위험성이 더 크게 부각되고 있어 주민들의 통행안전과 사고방지를 위해서 시급히 교량 재가설이 필요하다.

이번 소병철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로 주민들의 통행안전이 확보될 수 있게 됐다.

소병철 의원은 "지난달 15일 순천지역의 폭우 피해를 둘러보며 장성교를 방문했었다. 철근이 드러나고 콘크리트가 벗겨져 있어 언제 붕괴해도 이상이 없을 정도로 위험한 상태였다"며 "우리 순천시민들께서 안심하고 장성교를 이용하려면 하루빨리 재가설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장성교 재가설을 위한 예산을 확보했다"며 "새롭게 태어날 장성교는 주민 누구나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량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도 우리 순천지역에 가장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앞장서서 달려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