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속보] 의암댐 실종자 7명 중 '1명' 남이섬 선착장서 숨진 채 발견
상태바
[속보] 의암댐 실종자 7명 중 '1명' 남이섬 선착장서 숨진 채 발견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8.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특보] 서울, 충주, 제천 등 곳곳 폭우 피해 "잠수교 통제, 팔당댐 수문 개방"(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속보] 의암댐 실종자 7명 중 '1명' 남이섬 선착장서 숨진 채 발견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강원 춘천시 서면 의암댐에서 경찰선과 행정선, 고무보트 등 3척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6일 오전 11시6분께 의암댐 내에서 인공 수초 섬 고정 작업 중 경찰선이 와이어에 걸리면서 이를 구조하려던 고무보트와 행정선 등 3척이 모두 전복됐다. 

이 사고로 경찰과 춘천시청 공무원 등 모두 7명이 실종됐으며, 실종자는 춘천시행정선 탑승자 5명, 경찰선 탑승자 2명, 보트업체관계자 1명 등이다.

사고 직후 선박들은 폭 13m의 의암댐 6번 수문을 통해 하류로 휩쓸렸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실종자들이 하류로 떠내려갔을 것으로 보고 구조대를 급파해 실종자 수색을 벌이고 있으며 경기도 가평경찰서와 가평소방서에도 구조 협조를 요청했다. 

현재 의암댐 실종자 중 1명인 60대 근로자의 시신이 오후 1시쯤 가평 남이섬 선착장에서 발견됐으며 1명은 의암댐 하류 춘성대교 인근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의암댐은 최근 계속된 집중호우로 지난 2일 밤부터 수문을 열고 방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