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홍성군, 스마트폰으로 비만 관리해요!
상태바
홍성군, 스마트폰으로 비만 관리해요!
  • 최진섭
  • 승인 2020.08.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비대면 비만관리.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군 비대면 비만관리.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스마트폰으로 비만 관리하세요!”

충남 홍성보건소가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달 6일부터 140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비만프로그램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자들의 자가관리를 돕기 위한 ‘끊임없이 go go go’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매주 운동미션과 영양미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상자들은 채팅방에 올라오는 미션에 따라 유·무산소 운동과 건강한 한끼 상차림 인증사진 올리기 등 수행결과를 제출하고, 관리자는 그 결과를 확인해 운동 및 영양상식 정보를 전달하는 등 대상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비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주민 A씨는 “채팅방을 통해 제공되는 미션이 때론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 다른 분들로부터 자극을 받게 된다”며 “요즘은 유튜브에 운동영상이 많지만 혼자서 실천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보건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건강생활팀 복혜현 주무관은 “비만은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되며 꾸준한 신체활동과 식이요법만이 비만관리의 답”이라며 “추후 보건소 헬스디자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대상자들의 비만관리를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