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지원 '호응'
상태바
청주시,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지원 '호응'
  • 노승일
  • 승인 2020.08.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전국의 입찰정보 실시간 제공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제공하는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조달 시장에서 입찰 수주율을 높여주기 위해 전국의 입찰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김응오 시 기업지원과장은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제공에 대해 관내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기업들의 입찰정보 이용실적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시스템에 가입한 기업은 전국의 산재된 발주처의 입·낙찰 정보를 무상으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스에 가입한 업체는 입찰방법, 준비서류, 진행절차 등에 대한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 맞춤형 전자입찰 1대1 전문컨설팅, 입찰 스케줄관리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지역 내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jcci.bidpage.co.kr/)에 회원가입 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지역 내 중소기업이 이 서비스를 통해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지난해 총 808건 1422억원, 올해는 6월 말 기준 479건 658억원의 낙찰실적을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