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04 (화)
'알루코' 이틀째 상한가, LG화학·SK이노베이션 확정 계약 '4751억'
상태바
'알루코' 이틀째 상한가, LG화학·SK이노베이션 확정 계약 '4751억'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8.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코' 폭스바겐·다임러그룹·포드 배터리 팩 하우징 공급
'알루코' 이틀째 상한가, LG화학·SK이노베이션 확정 계약 '4751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전기차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하는 알루코가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루코는 11일 전 거래일 대비 29.85%(800원) 급등한 3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루코는 전날에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루코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생산하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을 통해 자동차 업체 폭스바겐과 다임러 그룹에 핵심 부품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배터리 팩 하우징이란 전기차용 배터리 셀을 보호하기 위한 핵심 부품 중 하나다. 배터리 셀의 열 방출을 위해 열전도율이 우수한 알루미늄 소재가 주로 사용되고 정밀 압출 및 가공 등 첨단 기술이 필요하다.

알루코에 따르면 현재 삼성SDI와도 신제품 개발을 위한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납품 성사시 국내 배터리 빅3 업체 모두에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폭스바겐그룹으로부터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팩 하우징을 수주해 지난 6월부터 배터리 팩 하우징 납품을 시작했다. 폭스바겐과는 추가 계약도 추진 중이다. 

알루코는 SK이노베이션이 올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양산하는 다임러그룹, 포드자동차 전기차용 배터리의 팩 하우징도 수주해 하반기부터 본격 납품할 계획이다. 

이날 알루코 관계자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 확정된 계약 물량이 4억달러(약 4751억원) 상당"이라며 "향후 계약 예정 물량도 최소 3억달러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