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태화강국가정원서 납량축제부터 무궁화 전시회까지!
상태바
태화강국가정원서 납량축제부터 무궁화 전시회까지!
  • 허지영
  • 승인 2020.08.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화강국가정원 무궁화동산(사진=울산시청 제공)
태화강국가정원 무궁화동산(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 태화강국가정원 무궁화정원 및 작약원 일원에서 ‘제22회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나라꽃 무궁화의 기품과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나라와 겨레사랑의 마음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무궁화 품종별로 배달계 외 15종 150개 분화와 무궁화 사진 50점 및 무궁화 바로 알기 패널 자료를 전시해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시회를 찾는 시민들에게는 무궁화 묘목 및 초화 1000주를 나눠줘 현장에서 간편한 재배 및 관리 방법도 교육할 계획이다.

또 귀농·귀촌 교육과 정보, 새로운 귀농·귀촌 정책 설명 등 종합상담실도 운영된다.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포스터=산림청 제공)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포스터=산림청 제공)

한편 울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올해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시를 대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재배 중인 무궁화 우수분화 7점을 출품했다.

매년 산림청에서 개최하는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는 전국에서 관리하는 무궁화 우수분화를 품평하고 우수작 선정 및 선정작 전시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제13회 태화강대숲납량축제(포스터=울산시청 제공)
제13회 태화강대숲납량축제(포스터=울산시청 제공)

더불어 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태화강국가정원 야외공연장과 십리대숲 일원에서 '제 13회 울산 태화강 대숲납량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정원으로 거듭난 태화강 심리대숲을 무대로 4일간 다채로운 공포 테마로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인 호러 트레킹 외에 공포 가상현실 체험관, 지역극단 연극공연, 납량테마관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하다.

특히 대표 납량 콘텐츠인 호러 트레킹은 지난해보다 50m 길어진 300m 구간 8개 코스로 운영되며 4D와 5D를 도입해 더욱 생생한 공포감을 전달하게 된다.

입장권은 사전예매와 현장 구매에 따른 혼선 방지를 위해 태화강국가정원 야외공연장에 설치된 9개 부스에서 전량 현장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