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6 (화)
보령시, 'The 안심식당' 참가 업소 모집
상태바
보령시, 'The 안심식당' 참가 업소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8.1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 전경(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청 전경(사진=보령시 제공)

[보령=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보령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 회복과 쾌적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The 안심식당’ 참가 업소를 모집한다.

식사문화 개선 추진방안을 위해 실시되는 안심식당은 전남, 대구 동구, 광주 광산구 등 일부 지자체가 이미 시행 중에 있다.

신청 대상은 지역 내 1925개소 업소가 해당되며, 지정된 업소에는 ‘The 안심식당’ 지정증 및 스티커 부착과 18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시는 소비자에게 안심식당을 알리고 공무원과 공공기관 대상으로 식당 이용을 장려할 계획이며, 정부는 전국의 안심식당 정보를 모아 온라인으로 제공,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The 안심식당’의 지정요건으로는 ▲반찬 덜어먹는 집게 및 젓가락 별도 제공 여부 ▲국, 탕(메인요리) 덜어먹는 국자 및 접시 따로 제공 여부 ▲개인 반찬 접시 사용 여부 ▲위생적인 수저 관리 여부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여부 ▲화장실 손세정제 및 영업자·이용자용 손소독제 비치 여부 ▲위생등급지정 및 신청 업소 등이다.

시민 A씨는 “안심식당 지정을 통해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 개선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건수 보건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시민들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쾌적한 업소 환경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하는 만큼 업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심식당 지정 희망업소는 보령시보건소 보건행정과 위생팀(041-930-5938)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보령시지부(041-935-6759)로 문의하거나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