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28 (금)
호서대, '2020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호서대, '2020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 최남일
  • 승인 2020.08.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 교류 지원으로 국가간 상호 이해도 높이는 계기
호서대가 유학생과 교류사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의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사진=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국내 대학생과 체류 중인 외국 유학생들의 교류를 지원해 국가 간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 대학생들의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호서대 홍보부처장 김영권씨는 "이번에 선정된 ‘헬로우! 코리아’는 호서대 유학생과 국내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공동관심사를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지역의 특수성을 흐름에 맞게 접목시킨 교류프로그램"이라며 "호서대 청소년문화·상담학과에서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과 공동으로 운영되며, 그로 인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책임자인 청소년문화·상담학과 학과장 정철상 교수는 "호서대학교 내 외국 유학생들과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교류활동을 통해 학교와 시대가 요구하는 참다운 의식과 긍지를 지닌 올바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국제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