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 남구, 먹방 유튜브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구 남구, 먹방 유튜브 공모전 개최
  • 서주호
  • 승인 2020.08.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는 오는 30일까지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 참가신청을 받는다. 공모전 포스터(자료=남구청 제공)
대구 남구는 오는 30일까지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 참가신청을 받는다. 공모전 포스터(자료=남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 남구는 숨은 맛집 발굴 프로젝트 일환으로 전국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구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최근 먹방 영상들이 인기리에 제작 방영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동네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난해 ‘남구 물베기 맛집거리 편 먹방 공모전’에 이어 두번째로 전국 먹방 유튜브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판수 식품산업팀장은 "이번 먹방 유튜브 공모전은 지난해와 달리 수상작품을 통해 발굴된 맛집을 찾아 유튜버와 함께 홍보영상을 재촬영해 음식점에 제공하고, 우수영상 6작품을 5분 분량의 통합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명품남구 음식점 홍보영상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모전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며, 먹방 제작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본인이 사용하는 유튜브 계정명으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먹방 유튜브 영상은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바다맛길, 봉덕맛길 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및 남구 별미·대를 이은 음식점을 대상으로 먹거리골목 또는 음식점을 소개하는 내용을 포함해 대표 메뉴 먹방을 촬영하고, 10분 분량 이내로 편집 제작해 오는 31일부터 10월 4일까지 본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등록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먹방 유튜브 공모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먹방 제작에 관심 있는 전국 유튜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