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천안문화재단, 연이은 호재 '함박웃음'
상태바
천안문화재단, 연이은 호재 '함박웃음'
  • 최남일
  • 승인 2020.08.1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공모사업 3건 1억3000만원 확보
창립 이래 최초 경영실적 평가 최고점 획득
천안문화재단 주최로 마련된 찾아가는 문화공연 모습(사진=동양뉴스DB)
천안문화재단 주최로 마련된 찾아가는 문화공연 모습(사진=동양뉴스DB)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충남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연이은 호재로 함박웃음을 띄고 있다.

천안문화재단은 최근 문화예술 후원자 발굴, 유치, 예우 등 후원 매개활동을 지원하는 국고공모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2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2020년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 후원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향후 재단 문화예술 후원 사업이 탄력 받을 전망이다.

천안문화재단은 현재까지 외부 공모지원 사업 선정에 역량을 집중해 올해 외부 공모 사업 3건, 총 1억3000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재단은 앞으로 민관 후원매개 및 역량강화, 공공-민간 문화예술 후원 플랫폼 역할 수립, 후원 유치 총량 확대 및 투명성 확보 등 문화예술 협력 생태계 조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천안문화재단은 또한 지난해 기관운영 성과에 대한 평가를 받는 경영실적평가에서 재단 창립 이래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하는 경사를 맞게 됐다.

천안시가 외부기관에 의뢰해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천안문화재단은 흥타령춤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운영과 천안예술의전당의 이용실적 및 고객만족도, 리더십과 경영시스템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재단 설립 이래 최고점을 기록했다.

이성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사진=동양뉴스DB)
이성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사진=동양뉴스DB)

이성규 대표이사는 "올해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적 사항에 대한 결과를 반영하는 개선의 노력은 물론 매년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반영,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재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