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 사회복지단체 관계자, 구례군 수해지역 봉사활동
상태바
순천시 사회복지단체 관계자, 구례군 수해지역 봉사활동
  • 강종모
  • 승인 2020.08.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7~8일 집중호우가 내렸던 구례군 문척면 3개 마을을 방문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시모 봉사클럽(회장 이정선) 회원 50여명과 순천종합사회복지관, 순천조례종합사회복지관, 순천지역자활센터와 순천시청 사회복지과 직원 등 90여명이 힘을 합쳐 피해 복구에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새로운 순천! 시민의 꿈’을 캐치프레이즈로 내 건 새시모 봉사클럽에서는 고령인구가 많아 피해복구가 더딘 3개 마을을 찾아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치고 2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방역약품, 타올, 생수, 파스, 상처용 밴드 등)을 후원했다.

순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푸드뱅크 식품을 지원하고 발전기, 수중펌프와 이동빨래방 차량을 지원해 흙탕물에 젖은 마을 주민들의 빨래를 도왔고, 조례종합사회복지관은 재해구호물품(세제, 음료, 의료물품 등)을 지원하고 트럭과 손수레를 동원해 토사와 쓰레기 등을 치우는 등 피해 복구에 힘썼다.

구례 지역자활센터 침수현장에 동력분무기와 물탱크를 지원했던 순천지역자활 센터에서는 고압청소기와 연막소독기, 습식진공청소기를 제공해 피해복구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장일종 시 시민복지국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침수된 주택의 가재도구를 씻어내고 토사를 치우는 등 호우 피해 농가의 시름을 덜어내는데 뜻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정미 시 사회복지팀장은 “사흘간의 봉사활동에 참여해 막상 현장에 와서 보니 피해가 크고 주민들 대부분이 고령이라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구례 군민들의 빠른 일상복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