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직접 게임 만들어 볼까?' 부산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개막
상태바
'직접 게임 만들어 볼까?' 부산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개막
  • 허지영
  • 승인 2020.08.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가 게임 인재들이 지역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개발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시는 오는 23일까지 예비 게임 개발자들의 게임 협업 프로젝트 '부산인디커넥트 온라인 게임잼 2020'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 인디커넥트(BIC) 게임잼은 인디게임 저변 확대 및 역량 있는 신인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특정 주제를 가지고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인디 게임개발자, 학생 등 100여 명이 20개 팀을 구성해 참가한다.

올해 게임제작 주제는 BIC의 머리글자로 대표되는 Bravery(용기), Innovation(혁신), Challenge(도전)을 키워드로 한 '도전할 용기와 자유로운 기회'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올해 행사를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팀구성, 아이디어 발표, 게임 개발 및 시연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일부터 본격적인 팀 구성과 게임 개발이 진행되며 행사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온라인 게임 시연회가 열린다.

게임 실행 파일을 모든 참가자와 공유해 함께 확인하고 피드백을 남기며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다.

참가자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3개 작품은 오는 10월에 개최될 '부산 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연회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내달 16일 오후 6시까지 별도의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김배경 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게임개발자 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게임개발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도전정신과 창의력이 담긴 작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게임 인력양성과 인디게임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임사업부(051-749-91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