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천시 마스코트 부천핸썹, 카카오M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
상태바
부천시 마스코트 부천핸썹, 카카오M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
  • 우연주
  • 승인 2020.08.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제공)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시의 마스코트 '부천핸썹'이 카카오M에서 제작하는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했다고 20일 밝혔다.

'내 꿈은 라이언'은 ‘마스코트에게 새 생명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된 세계 최초 마스코트 전문 양성 교육기관으로, 전 직원 및 촬영 스태프까지 모두 ‘마스코트’들로 이뤄져 있다. 마스코트 전성시대 속 주목받지 못한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을 받으며 수퍼루키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그리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마예종'의 수석졸업생에게는 카톡 이모티콘 출시 혜택이 주어진다.

부천시 공무원 캐릭터 ‘부천핸썹’은 2년간의 노량진 생활 끝에 당당히 시험에 합격한 직장인이다.

귀여운 외모와 개성있는 말투 그리고 모범생다운 성실함이라는 예상치 못한 반전매력으로 취향을 저격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자 중 유일한 직장인으로 슬기로운 직장 생활인의 면모를 뽐내며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부천핸썹’은 발음이 비슷한 ‘Put your hands up'이라는 영어 표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손 동작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액티브하고 자유로운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젊은 부천을 표현했으며, 총 24가지의 아이콘을 개발해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현재 부천시 유튜브 ‘썹TV’를 통해 재미있고 유쾌한 모습을 선보이며 시정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정정오 홍보담당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천핸썹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우리 핸썹이가 마예종 수석졸업생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열띤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내 꿈은 라이언'은 다음달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며, 지난 19일 유튜브 카카오TV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